• HOME
  • Favorite
  • 로그인
  • 회원가입
개인의 커리어 개발부터 조직의 비즈니스 혁신까지
현업 베테랑들이 제공하는 “맞춤솔루션”

B2B 경영교육 컨설팅

Marketing Academy with 현대기아자동차

ㆍ강의일시
2018.04.16~2018.04.18
ㆍ강의장소
현대기아자동차 인재교육원/ 이태원(Brand Trip)
ㆍ강의 요약 설명
브랜드 전략 수립을 위한 체험과 인사이트

 

"브랜딩은 곧 비즈니스입니다."


"사업에 실제로 적용할 수 없는 

브랜드 인사이트는 가치가 없습니다."


강재상 패스파인더넷 공동대표, 

현대기아자동차 마케팅 아카데미에서

가장 실용적인 브랜딩 전략을 전달하다.

 

 

 

 

 

  

현대기아자동차 마케팅 아카데미. 

패스파인더넷이 대리 3년차 대리 30여명과

3일간(4/16~4/18) 함께 했습니다.

 

-

 

1. 연수원에서 시간만 때우는 교육?

 

"연수원", "기업교육"하면 

여러분은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?

실무와는 전혀 관계 없는 이론들,

안그래도 팀에 일도 많은데 

괜히 시간낭비시키는 교육이라는 이미지가 

많이 떠오르실 텐데요.


패스파인더넷이 맡게 된 이번 교육은

"실무에 적용할 수 없는 지식은 쓸모 없다"는 모토 아래

1) 핵심 이론,  2) Field trip, 3) 실무와의 연결

그리고 4) 이를 도와줄 수 있는 멘토의 초청까지

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습니다.



▲ 둘째 날 진행된 이태원 Field trip 중 블루스퀘어 내부

 

 ▲ Coach로 참여해주신 김영주 컨설턴트(前LG상사, 現K-ICT본투글로벌센터 컨설턴트)


 

2.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위한 고민들

 

이번 마케팅 아카데미를 설계하면서

패스파인더넷이 중점을 둔 부분은 크게 3가지였습니다.

 

-

1. 브랜드 전문가가 아니다. 

각 부서 실무자를 위한 교육이다.


2. 브랜드/마케팅 인사이트가 반드시 

현재 본인의 업무로 연결되어야 한다.


3. 현업을 개선시킬 초기 아이디어를 

결과물로 도출해야 한다.

 

 -

3일간 이 모든 것을 해내려고 했으니.. 

지금 생각해보면 욕심도 이런 욕심이 없었죠ㅎㅎ


하지만 패스파인더넷의 열정과 

현대기아차 교육생들의 시너지 효과는

정말 대단했습니다!

 

 

 ▲ 이틀간 배운 인사이트를 실무에 적용하는 discussion & activity



▲ 결과물 Presentation & Critic



▲ 자사 브랜드를 개선시키기 위한 아이디어들



주어진 시간이 짧았음에도 불구하고

형식적인 토론과 결과물을 위한 결과물이 아닌,

현대기아차 브랜드를 개선시키기 위한

참신한 아이디어들이 쏟아져나오는 것을 보니

코치들 입장에서도 집중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.


특히 팀별 최종 아웃풋들은

지금은 아이디어 단계지만

추후 신규 사업으로 발전시킬 수 있을 것 같다는 

생각이 들 정도로 구체적이고 또 참신했습니다.

 

패스파인더넷이 지금까지 진행한 교육 중

역대급이었던 '현대기아차 Marketing Academy'!

 

현대기아차와 패스파인더넷의 특급 콜라보는

앞으로도 계속됩니다!

 

그럼 다음 번 소식을 기대해주세요:)

 

 

 

등록자

관리자

등록일
2018-04-19 16:27
조회
58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