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dvanced 마케팅 아카데미 with GN Food
1 day 워크샵에
브랜드 관리와 마케팅의 핵심을 그대로 담아내다.
지난 11월, 패스파인더넷은
GN Food 핵심 인재들을 대상으로
브랜드 마케팅 1day 워크샵을 진행했습니다.
-
1. GN Food? 뭐 하는 회사인가요?
GN Food라는 회사 이름이
생소한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.
힌트를 드리자면 1) 오븐치킨으로 유명하며
2) gn은 이 회사 대표브랜드의 약자라는 것.
감이 오시나요?
이번에 소개할 곳은 바로 굽네치킨으로
창업 12년만에 가맹점 1,000개를 돌파한
GN Food입니다:)
GN Food와 함께한 이번 교육은
다른 기업 교육과는 달리,
1day 워크샵으로 진행되었습니다.
달랑 하루 가지고 뭘 배우겠냐고
우려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,
물론, 시시콜콜하게 모든 것을
다 하기에는 짧은 것도 사실입니다.
하지만
브랜딩의 개념을 확실하게 정립하고
다양한 케이스를 통해
실제 사업에 적용할 핵심만 배우기에는
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!
아무리 핵심만 잘 배운다고 해도
그것을 실제로 활용하지 않는다면
아무 소용이 없겠죠?
그래서 교육 후반부에서는
참가자를 두 팀으로 나누어
아래와 같이 GN Food의 마케팅 현황을
진단하고 개선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a. 현재 GN Food/ 굽네치킨 마케팅 활동 정리
b. 채널이나 내용 등 미실시 중인 마케팅 활동 찾기
c. 벤치마킹 및 브레인 스토밍
d. 마케팅 전략 과제 선정

현황 진단이 끝난 후에는 각 팀별 개선점을 1 page로 정리했는데요,
강재상 코치가 한땀한땀 피드백을 제공하며 아이디어 도출을 도왔습니다.


사내 핵심인재를 대상으로 한 워크샵답게
피드백이 진행되는 중에도
코치와의 활발한 토론이 벌어지고
그 속에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샘솟았습니다.

팀별 발표 시간에도 이런 분위기는
그대로 이어졌는데요,
일방적으로 발표만하고 끝나는 시간이 아니라
서로 논리 공방을 주고받으며
열띤 토론을 벌이고 또 그것을 바탕으로
각자의 아이디어를 보충하는 열정이 인상깊었습니다.
-
패스파인더넷이 기업과 진행하는 모든 프로젝트는
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느냐를
교육 성공 기준으로 삼고 있기에
하루라는 짧은 시간에 이 모든 것을 해내기에는
다소 스케줄이 빡빡한 것이 사실입니다.
그럼에도 불구하고
패스파인더넷을 믿고 따라와주신
GN Food 핵심인재 여러분께
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!:)
그럼 패스파인더넷 이야기는
더욱 새로운 이야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!